2021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 특별초대전. 이부덕 작가,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1/12/17 [22:56]

2021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 특별초대전. 이부덕 작가,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1/12/17 [22:56]

▲ 이부덕 작가

(사)한국언론사협회, 한류문화원, K스타저널, 한류미술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1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 특별초대전 이부덕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

 

이부덕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회화과 석사졸업하였고, 개인전 및 부스개인전 15회, 그룹전과 해외 전 160여회, 국전입선 외 각종공모전 동상 ,우수상 ,특선 등 수상하였다.

 

또한, 세종시 미술대전 입선(세종시청) ,  광복70년 대한민국 미술축전 입선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 해외 전 - 뉴욕,  일본,  중국 산동성,  태국 ,  상하이,  대만 , 필리핀 마닐라 국립현대미술관, LA 아트페스티벌,  베트남 하노이 , 스페인,  하와이,  이탈리아 밀라노 세계 엑스포 기념전, 러시아 사할린주립미술관,  그리스 아테네 시립미술관,  중국 제남, 크로아티아(크로아티아 Greta 자그레브 갤러리),   한.케나다 국제 현대미술 초대 개인전(캐나다 토론토 한국일보지사)을 개최한 바 있다.


현재는 (사)한국미술협회, (사)서울미술협회 초대작가 및 수채화분과 이사,  (사)대한민국 수채화작가협회, (사)국가보훈문화예술협회 초대작가 및 여성작가회, 신상갤러리 초대작가,  wawooism,  한국야외수채화가회,  한민족국제미술교류협회 회원으로 활동중에 있다.
            
이번 2021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 특별초대전에 출품한 작품은 [Another Space 17-17], [Another Space 17-18], [Another Space 18-1], [Another Space 18-2], [Another Space 18-3], [Another Space 18-4], [Another Space 18-5], [Another Space 18-6]을 출품하였다.

 

 [Another Space 17-17]

 

 [Another Space 17-18]

 

 [Another Space 18-1]

 

 [Another Space 18-2]

 

 [Another Space 18-3]

 

 [Another Space 18-4]

 

 [Another Space 18-5]

 

 [Another Space 18-6]

이 작품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현실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하는 것에 무의미함을 느끼고 무의식이나 꿈의 영역에서 찾을 수 있는 환상적인 세계를 적극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자연적 형태들을 감각적으로 구현했으며, 갖가지 모순된 상황이나 구조에 갇혀 무의식 속에 억눌러 놓은 다양한 감정이나 감성들을 이미지화하였다. 이러한 일련의 작업들을 통해 기존의 반추상 또는 반구상 스타일이었던 작품들이 인간의 내면을 매개로 세상과 인간을 추상화하는 과정에서 완전한 추상의 형태로 점차 변하게 되었다.
내면의 순수함으로 자연과의 소통, 잠재되어 있던 기억, 무의식의 세계를 다루었다. 이와 같은 내면적 심상을 형상화하여 표현함으로서 개인의 주관적인 감성이 드러나도록 했다. 또, 자연적인 형태를 자유롭게 변형·왜곡시켜 현실을 넘어선 환상과 무의식의 세계 또는 꿈의 세계를 구현하고자 했다.
자연의 감각적 재해석, 내면 심상의 미학적 이미지화, 탈현실의 환상적인 세계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을 초현실주의적 감성을 통해 표현하였고, 평면이라는 공간 속에 재구성함으로서 추상이라는 이념에 다가갔다. 이렇듯 외부세계를 재창조하는 작업으로부터 좀 더 주관적이고 내적인 감정과 현실에 대한 감성까지 담아낸 본인의 작품들을 감상자들이 무엇에도 구속받지 않고 오로지 자신들의 감성에 따라 느낄 수 있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