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유정 작가,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15:05]

정유정 작가,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2/08/29 [15:05]

 

한류문화원, (사)한국언론사협회와 한류미술협회 및 K스타저널에서 주최하고 한류미술대전 대회조직운영위원회, 한국미술 문화원과 대한민국 국가미술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에서 정유정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

 

이번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에 출품한 작품은 [WEB - 땅따먹기]이다. 

 

▲ [WEB - 땅따먹기]     

 

이 작품은 "Web의 영감은 어릴 적 흙장난할 때 작은 돌들을 주워와서 삼각형을 그리며 땅따먹기를 하던 추억으로 시작된다. WEB의 이미지들은 얼기설기 모양이 다르고 섬세한 구조로 되어 있어 작은 영향에도 무너지고 약해지는 모습이 우리네 모습 같아 보인다. 각자 영혼의 모습과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가 얽혀있는 모습들은 WEB을 통해 나타난다. WEB은 뜻하지 않은 동심 속의 게임을 통해 옛 기억을 소환하고 지금의 삶을 나타내고 미래로 끝없이 확장해 나간다."는 작가의 생각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 [정유정 작가]     

정유정 작가는 수원대학교 미술대학 졸업하고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학과 수료하였다. 

 

수상 경력으로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과 입선, 대한민국 현대 여성 미술대전 장려상과 특선, 한국창조미술대전 특선, 인천 미술대전 특선이 있다. 또한, 용인 미르 미술대전·코리아 아트페스타 운영위원과 한국 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중에 있으며, 개인전 5회, 단체전 다수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