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나래-서경덕, '김치의 날' 맞아 '잔반 줄이기' 알린다

민강일 기자 | 기사입력 2022/11/22 [10:55]

박나래-서경덕, '김치의 날' 맞아 '잔반 줄이기' 알린다

민강일 기자 | 입력 : 2022/11/22 [10:55]

 

▲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와 내레이션을 맡은 방송인 박나래     ©서경덕 교수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방송인 박나래와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다국어로 제작한 영상 '탄소제로, 잘 먹겠습니다'를 국내외에 공개했다.

 

이번 4분짜리 영상은 KB금융그룹과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각각 공개되어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

 

▲ 이번 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서경덕 교수

 

영상의 주요 내용은 음식물 쓰레기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의 심각성을 조명하고, 남김없이 잘 먹는 것이 생활 속 가장 쉬운 탄소중립 실천 방법임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우리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김치를 중심으로 잔반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과 식재료에 대한 환경 친화적인 접근방식을 알려주며 누리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국내외 누리꾼의 작은 실천으로 이어진다면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되기에 '친환경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전파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하여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맡은 박나래는 "잔반 줄이기를 통한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목소리로 직접 전하게 돼 기쁘다"며 "누리꾼들이 영상을 많이 시청해 주길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한편, ESG경영 선도기업인 KB금융그룹은 서경덕 교수와 함께 향후에도 '친환경 글로벌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