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문화원, K스타저널, (사)한국언론사협회, 대한민국 국가미술원이 주최하고, 한류문화원 특별초대전 운영위원회, 한류미술원이 주관하는 2024 한류문화원 특별초대전에서 권태진 작가가 초대작가로 선정되었다. 이번 초대작가전에서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권태진 작가가 이번 초대전에서 출품한 작품은 [환생의 꿈], [환생의 꿈], [환생의 꿈], [환생의 꿈], [환생의 꿈]이다.
이 작품이 담고 있는 의미는 다음과 같다. 사람은 환생을 꿈꾸며 살도록 태어난 존재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예술인의 환생은 내세에 있지 않고 현실의 화폭에 있어야 한다고 본다. 그러기에 그림이란 귀로 듣는 소리와 눈으로 보는 모습뿐 아니라, 귀와 눈으로 감지할 수 없는 우주 만물의 오묘한 이치와 자연의 섭리 속에, 작가 내면의 모습이 보이도록 그려야 한다고 본다.
삶에 지친 민초들의 아우성과 산야를 뒤덮은 온갖 잡초들의 이야기와 몸짓까지 담고자 한다. 환생의 꿈에 의지하며 살아가며 인생의 소망을 내 그림속에 담아내고 싶은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며 의미인 것이다.
권태진 작가는 대구미술대전 초대작가로 서울 및 대구 아트페어전 단체전과 그룹전 100여회가 있고, 김천 우수작가 초대전, 김천 의료원 초대 개인전, 대구 대백프라자 초대 개인전, 김천 부한댐 삼산이수 갤러리 초대전, 대구 초대 작가전에 참여한 바 있으며 현재도 활발한 미술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작가이다. 현재는 한국 미협회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