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 및 K스타저널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운영위원회, 한류문화원과 한류미술원이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에서 김귀복 작가를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초대작가 최우수작품상 수상작가로 선정하였다.
이번 2023년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에 [공간(空間)]라는 작품을 출품하였다.
작가의 작품 설명은 다음과 같다. 한 면과 선을 제시해 봄으로써 인간의 심성과 외부의 자극을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고민하고 있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면과 선으로 형상화 한 작품이다.
김귀복 작가는 전주대학교 미술교육과와 성신대학원 조소과 졸업하고 원광대학교 조형학 박사과정수료와 원광대학교 예술치료전공 박사를 하였다.
수상경력으로는 대한민국미술대전 ( 제1회 ,제2회, 제4회, 제5회, 제7회, 제10회, 제11회, 제12회)입선하였으며, 전북미술대전 ( 제16회 특선, 제17회 우수상, 제18회 대상, 제19회 특선)을 하였다.
개인전은 15회를 전주, 서울, 일본(오사카)에서 이루어졌으며 그룹전250회에 출품한 바 있다.
예원예술대학교에서 조교수를 역임하였고, 전북대학교에 출강한 작가이다. <저작권자 ⓒ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미술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