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개막! 이한우 화백 특별초대전

11월11일 강남유나이티드갤러리에서 아름다운우리강산 특별초대전

노승원 기자 | 기사입력 2010/10/18 [21:26]

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개막! 이한우 화백 특별초대전

11월11일 강남유나이티드갤러리에서 아름다운우리강산 특별초대전

노승원 기자 | 입력 : 2010/10/18 [21:26]

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대회조직위원회(대회장 이명현 전 교육부장관)는 “‘제1회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이한우 화백 ‘아름다운우리강산’ 특별 초대전을 2010년 11월 11일(목요일) 오후 2시에 서울강남 유나이티드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대회장은 이명현 전 교육부장관, 그리고 대회 고문에는 윤덕홍 전 교육부총리 장관과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이 맡게 된다.

 
 
 
 
 
 
 
 
 
 
 
 
 
 
 
 
 
 
 
 
 
 
 
 
 
 
 
우리사회의 나눔문화 확산과 대한민국미술발전을 위해서 사랑받는 국민의 신문 나눔뉴스와 비영리공익단체인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공동으로 행사를 주최하며, 사단법인 한국교육연구소와 나눔뉴스가 주관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1회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이한우 화백의 ‘아름다운우리강산’ 특별초대전은 오는 11월11일부터 17일까지 서울강남 유나이티드갤러리에서 전시 출품되며, 행사취지는 우리사회의 소외계층인 불우이웃과 평소 기부와 나눔 봉사 활동을 실천하여 대한민국나눔대상을 수상한 선행천사들이 함께 동참하여 나눔문화 확산과 대한민국미술발전을 위해 아름다운나눔아트페어를 주제로 본 행사를 개최한다.

▲제1회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대회에 앞서 원로 대가인 이한우  화백이 화실에서   름다운우리강산 특별초대전 인 나눔아트페어 전시 출품에 해 인터뷰하고있다. © 나눔뉴스 편집국
‘제1회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는 대한민국 서양화 원로 대가인 이한우 화백의 ‘아름다운우리강산’ 특별초대전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 명성이 더 알려져 있는 이한우 화백의 대작들이 전시 출품된다.

이한우 화백의 작품 특징은 가장 한국적인 정서가 담겨져 있으며, 무엇보다도 독창성과 창작성이 돋보이고 한국인의 혼과 정신을 담아내는 것이 특징적이라 할 수 있다. 이번에 열리는 ‘제1회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특별 초대전에서는 <금강산, 고향바다, 설악산, 십장생도, 등> 한국 산하의 자연적인 모습을 담은 대작들이 대거 출품된다.

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오후 2시에 제1부 아름다운나눔아트페어 세미나를 2시간에 걸쳐 진행하고 오후 4시에 제2부 ‘제1회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개막식 순으로 진행된다.
▲제1회 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이한우 화백 아름다운우리강산  특별초대전 초대장 © 나눔뉴스 편집국
 
 
 
 
 
 
 
 
 
 
 
 
 
 
 
 
 
 
 
 
 
 
 
 
 
 
 
 
 
 
 
 
 
 
 
 
 
 
 
 
 
 
 
 
 
 
 
 
 
 
 
 
 
 
 
 
 
제1부 ‘아름다운나눔아트페어’ 세미나에서는 기조발제에 이인규 교수의 (경기대학교 교수) 교육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개선 과제, 김구현 책임연구원 (ACE 예술경영연구소 책임연구원)의 소외계층과의 소통을 위한 아름다운나눔아트페어 주제발표가 있으며, 이어서 지정토론으로 제1발제 토론 김장중(교육과사회연구소 소장), 제1발제 토론 송인정(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 대표), 2발제 토론 정호영(창조적봉사자그룹 이사), 제2발제 토론 조성심(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 제2발제 토론 유인호(서양화 작가), 등으로 이어진다.

제2부 ‘제1회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개막식은 오후 4시에 진행되며, 내빈소개, 인사말씀, 대회사, 축사 및 격려사, 개막 케익컷팅, 전시관람, 다과회 순으로 이어진다.



원본 기사 보기:나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