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경제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역대 대통령상 수상작 전시회
기사입력: 2011/04/11 [12: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저널>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역대 대통령상 수상작 전시회’를 4월 12일부터 5월 1일까지 20일간 청와대 사랑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은 1971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우수공예품을 발굴·육성함으로서 새로운 공예상품의 개발의욕을 고취시키고 판로개척을 통한 저변확대를 도모하여 공예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금번 행사는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40회를 마무리하면서 역대 대통령상 수상작품을 전시함으로서 우리나라 공예품의 우수성과 아름다운 멋을 홍보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함은 물론 판매 가능한 우수상품을 청와대 사랑채 및 여타 관광명소의 공예품매장에 입점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전시주제는 비상(飛翔, Soar)으로 공예산업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하여 날아오르고 싶은 공예인들의 소망을 한지와 새장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수상작들은 40년간의 변천사를 10년 단위 그룹으로 전개한 프레임 안에서 자유롭게 작품을 연출할 계획이다. 특히 1회부터 40회까지의 ‘대통령상 수상작품’ 전시와 함께 역대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수상작가들의 상품 카다로그를 비치·홍보하여 우리나라 공예품에 대한 인식제고 및 판로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청와대 사랑채는 대한민국관, 하이서울관, 대통령체험관, 국정홍보관, G20휴게실, 기념품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평균 1,200명 이상의 내외국인이 방문하는 관광명소로 개장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로 관람은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최훈호 기자 최훈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배너
광고
스타화보
AOA 설현, 에너제틱 돋보이는 화보 ‘눈길’
메인사진
AOA 설현이 나이키 코리아 에어 맥스 캠페인 모델에 발탁되며 에너제틱함이 ... / 조은설 기자
배우 정해인, 무드 있는 감성 화보로 에스콰이어 3월호 커버 장식!
메인사진
정해인은 밝은 컬러의 의상과 가벼운 소재감을 가진 착장으로 봄의 기운을 ... / 조은설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