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축제 > 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사/축제
행사
<제 1회 부산실버영상제> 개최
기사입력: 2011/04/13 [14: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저널> 부산시는 노인인구 40만 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해지는 노년층 문화욕구를 적극 수용하고 부산의 풍부한 영상문화를 활용하여, 다양한 세대가‘노인’과 미디어’를 매개로 공감하고 노인문제를 공유하기 위한‘제1회 부산실버영상제’를 10월 18일(화)부터 10월 20일(목)까지 3일간 시민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영상제는 고령화시대에 다양한 노인문제들을 미디어를 매개로 다루고, 노인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세대 간 교류와 이해증진을 도모하는 한편, 소외되어 가는 노년기 문화를 살려내고, 함께 공감하고 모든 사람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위해 마련한다.

부산광역시, 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 부산시설공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부산시청자 미디어센터에서 주관을 맡게 된다.

또한 이번 영상제에 앞서 오는 8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노인’과 ‘미디어’를 주제로 한 영상물, 사진, 노인소재 공모전이 실시되며,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과 작품상영, 어르신들을 위한 초청영화 상영, 기타 부대행사가 실버영상제 본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영상공모전의 응모분야는 부산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자유주제로 10분 분량 내외의 DVD 6mm 창작영상 또는 사진 작품을 제출하면 되고,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노인’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 제작을 위한 소재 응모도 가능하다. 이번 영상제를 계기로 시청자 미디어센터(대표 이상조)에서는 자체 장비와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노인을 대상으로 영상물 제작에 필요한 기능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의 경우 200만원, 최우수상 3편은 각 100만원, 우수상 6편은 각 50만원 등 총 23편에 99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부산시는 이번 실버영상제를 통해‘노인들 스스로 또는 노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의 작품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모든 세대가 노인과 미디어를 매개로 서로 공감하고 올바른 노인문제를 인식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금년도 첫 회를 시작으로 매년 행사규모와 질을 높여 미디어를 통해 노인이 행복한 도시라는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신창훈 기자 신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배너
광고
스타화보
AOA 설현, 에너제틱 돋보이는 화보 ‘눈길’
메인사진
AOA 설현이 나이키 코리아 에어 맥스 캠페인 모델에 발탁되며 에너제틱함이 ... / 조은설 기자
배우 정해인, 무드 있는 감성 화보로 에스콰이어 3월호 커버 장식!
메인사진
정해인은 밝은 컬러의 의상과 가벼운 소재감을 가진 착장으로 봄의 기운을 ... / 조은설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