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의 꽃! 육상 X 양궁 X 씨름!
강력 우승 후보부터 출전 라인업까지! ‘Cheer UP’ 포인트3 공개!
기사입력: 2020/01/21 [15: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의 서막이 오른다. 이에 육상, 양궁, 씨름 종목 출전 라인업부터 강력 우승 후보까지 ‘Cheer UP(치어업)’ 포인트3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응원 본능을 일깨운다.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연출 최민근)는 아이돌 가수들이 스포츠 종목에 도전, 땀을 흘리며 정정당당 승부를 가리는 특집 프로그램. 육상, 양궁, 씨름, 승부차기, 투구, E-스포츠, 승마7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아육대첫 방송이 단 3일만을 남겨두고 있다. 지난 2010 9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명절 대표 예능 프로그램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아육대’. 에이핑크부터 스트레이 키즈까지 200여 명의 아이돌이 출전하는 만큼 이번 대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아육대의 꽃으로 불리는 육상, 양궁, 씨름 경기의 ‘Cheer UP’ 포인트를 짚어봤다.

 

 

 

 

‘Cheer UP’ 포인트1. 60M 달리기-400M 릴레이! 아쉽게 금메달을 놓친 이들의 설욕전!

 

 

 

육상대회의 꽃은 단연 달리기다. ‘아육대60M, 400M 달리기 또한 가장 큰 화제를 모으는 종목. 먼저 여자 60M 달리기는 공원소녀, 네이처, 다이아, 로켓펀치, 모모랜드, 세러데이, 써드아이, 아리아즈, 에이프릴,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 퍼플백, 해시태그가 금메달을 향해 질주한다.

 

 

 

남자 60M 달리기에는 AB6IX, BDC, 뉴키드, 느와르, 동키즈, 멋진녀석들, 베리베리, 빅톤, 사우스클럽, 세븐어클락, 스트레이키즈, 스펙트럼, 에이티즈, 원더나인, 원팀, 위인더존, 청공소년이 출전한다. 지난 ‘2019 추석 아육대에서 전광석화 같은 스피드로 금, 은메달을 차지했던 멋진녀석들 활찬과 느와르 남윤성의 활약이 기대된다.

 

 

 

각 그룹의 팀워크가 돋보이는 400M 릴레이 달리기에서는 남자 아이돌 그룹 SF9, 골든차일드, 동키즈, 베리베리, 빅톤,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온앤오프가, 여자 아이돌 그룹 공원소녀, 네이처, 다이아, 모모랜드, 에이프릴,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이 격전을 벌인다. 지난 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골든차일드와 우주소녀가 또 한 번 승리의 미소를 지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heer UP’ 포인트2. 양궁 최강자 우주소녀-스트레이키즈 등판! 몬스타엑스-구구단 귀환!

 

 

 

예리한 눈빛과 팽팽한 활시위, 그리고 숨죽이고 활 끝을 바라보는 관중까지 양궁은 아육대명실상부한 대표 종목으로 인기를 몰고 있다. 이번 양궁에는 ITZY, NCT DREAM, SF9, 구구단,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오마이걸, 우주소녀가 도전장을 내민다.

 

 

 

지난 추석 금메달리스트 우주소녀가 과연 2연패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가운데 NCT DREAM은 출전하는 그룹 중 연습량 1위를 기록했다는 후문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퍼펙트 골드를 기록했던 은메달리스트 스트레이키즈 또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여기에 ‘2016 추석 아육대에서 3연속 10점을 기록했던 몬스타엑스와 ‘2018 추석 아육대’, ‘2019 설날 아육대2연속 양궁 금메달을 차지했던 구구단이 출전을 예고하고 있어 어느 때보다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Cheer UP’ 포인트3. SF9-에이프릴-에이티즈-ITZY 등 출전! 아이돌 천하장사는 누구?

 

 

 

지난 추석 아육대’ 10주년을 기념해 3년 만에 부활한 씨름 종목도 치열하다. SF9, ITZY, 골든차일드, 다이아, 모모랜드, 베리베리, 빅톤, 에이티즈, 에이프릴, 온앤오프,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이 각축전을 벌일 예정.

 

 

 

처음으로 출전하는 다이아, 빅톤, 에이티즈, 에이프릴, 이달의 소녀들의 숨겨진 씨름 실력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한다. ‘2019 추석 아육대에서 아쉽게 은메달에서 그친 체리블렛의 설욕전과 SF9, ITZY, 골든차일드, 모모랜드, 베리베리, 온앤오프의 재도전도 주목할 만하다. 과연 이번 아육대에서 천하장사의 자리에 오를 주인공은 누가될 것인지, 본 방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아육대오는 24일 오후 550, 25일 오전 10 40, 27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정다운 기자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메일로 보내기
 
스타화보
AOA 설현, 에너제틱 돋보이는 화보 ‘눈길’
메인사진
AOA 설현이 나이키 코리아 에어 맥스 캠페인 모델에 발탁되며 에너제틱함이 ... / 조은설 기자
배우 정해인, 무드 있는 감성 화보로 에스콰이어 3월호 커버 장식!
메인사진
정해인은 밝은 컬러의 의상과 가벼운 소재감을 가진 착장으로 봄의 기운을 ... / 조은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