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클래스 다른 ‘꿀잼 보장’ 관전 포인트 셋!

기다림은 끝났다! 모두가 기다린 첫 방송 D-DAY

조은설 기자 | 기사입력 2020/01/31 [15:59]

'이태원 클라쓰' 클래스 다른 ‘꿀잼 보장’ 관전 포인트 셋!

기다림은 끝났다! 모두가 기다린 첫 방송 D-DAY

조은설 기자 | 입력 : 2020/01/31 [15:59]
▲ 사진제공=JTBC     © 조은설 기자


(스타저널=조은설 기자) JTBC 새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 제작 쇼박스·지음, 원작 다음웹툰 이태원 클라쓰’)가 오늘(31) 첫 방송된다.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한 반란을 그린 작품이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의 작은 거리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진다.

 

레전드 인생 웹툰으로 손꼽히는 동명의 다음웹툰을 원작으로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등 완성도를 담보하는 퍼펙트 라인업까지 완성하며 2020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의 김성윤 감독과 직접 대본 집필에 나선 원작자 조광진 작가의 의기투합은 드라마 팬들을 더욱 설레게 한다. 이에 첫 방송을 앞두고 이태원 클라쓰제작진이 직접 전하는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사진제공=JTBC     ©조은설 기자

 

# 박서준X김다미X유재명X권나라, 연기도 싱크로율도 클래스 다른 배우들 뭉쳤다!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의 만남은 그 자체만으로 이태원 클라쓰를 기다리게 하는 이유다. 박서준은 소신 하나로 이태원 접수에 나선 열혈 청년 박새로이로 레전드 인생캐(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악연으로 얽힌 라이벌 장가를 향한 거침없는 반격이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주목받는 신예 김다미는 IQ162의 고지능 소시오패스 조이서역으로 생애 첫 드라마 주연에 나선다. 탄탄한 연기와 유니크한 매력으로 입덕 요정등극을 예고한다. 믿고 보는 배우 유재명의 파격 변신도 눈길을 끈다. 자비 따위 없는 냉철한 권위주의자이자 대한민국 요식업계의 정점 장가를 이끄는 장대희회장으로 분해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권나라는 박새로이(박서준 분)의 첫사랑이자 장가의 유능한 전략기획팀장 오수아로 분해 변화무쌍한 얼굴을 선보인다. 이견 없는 연기력부터 웹찢싱크로율까지 풀장착한 클래스 다른 배우들이 뭉친 만큼, 개성 강한 캐릭터에 자신만의 색을 덧입혀 새로운 매력을 불어넣을 이들의 열연이 그 어느 때보다 기다려진다.

 

#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생 웹툰 이태원 클라쓰드디어 드라마로 만난다!

구르미 그린 달빛김성윤 감독과 원작자 조광진 작가의 믿고 보는 의기투합

동명의 다음웹툰 이태원 클라쓰는 연재 당시부터 호평과 인기를 동시에 누리며 현재까지도 수많은 독자들이 인생 웹툰으로 손꼽는 작품이다. 2017년 연재를 시작해 누적 조회 22천 뷰를 돌파, 다음웹툰 역대 유료 매출 1, 평점 9.9점이라는 놀라운 기록은 원작의 힘을 증명한다. 무엇보다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등을 통해 세밀하고 감각적인 연출을 인정받은 김성윤 감독과 원작자 조광진 작가의 의기투합은 완성도를 담보한다. 조광진 작가는 원작과 다른 서사도 분명히 있지만, 원작과의 차별보다는 보완에 더욱 집중했다. 원작에서 미처 풀지 못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웹툰을 보신 분들께는 더욱더 깊고 풍성해진 인물들의 속사정, 인물간의 관계를 보는 재미 또한 있으리라 생각한다는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 내공 만렙 연기 고수들과 떠오르는 대세 신예들의 뜨거운 시너지! ‘꿀잼력 UP’

박새로이와 장대희(유재명 분) 회장의 악연은 이태원의 신생 포차 단밤과 요식업계의 몬스터 장가의 팽팽한 승부로 이어진다. 주목해야 할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청춘 에너지 충만한 단밤멤버들과 범접 불가한 장가패밀리로 가세한 배우 군단의 활약이다. 먼저 김동희는 조이서(김다미 분) 바라기이자 장가의 둘째 아들 장근수를 맡아 기대를 모은다. ‘장가를 떠나 조이서와 함께 단밤에 입성하게 되는 그의 사연이 궁금증을 자극한다. 안보현은 장가의 사고뭉치 장남이자 망나니 후계자 장근원역으로 첫 악역에 도전한다. 박새로이와 장가사이 악연의 시작점이 되는 인물. 이름만으로도 신뢰를 더하는 김혜은도 장가패밀리에 합류한다. ‘장가의 전무이사이자 능력 있는 야망가 강민정으로 걸크러시한 매력을 발산한다. 여기에 단밤멤버로 만나 의외의 케미스트리를 보여줄 류경수와 이주영의 등장도 눈길을 끈다. 류경수는 전직 조폭 출신의 단밤직원 최승권, 이주영은 남다른 비밀을 가진 단밤주방장 마현이를 연기한다. 내공 만렙 연기 고수들과 떠오르는 대세 신예들의 뜨거운 시너지가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이태원 클라쓰는 오늘(31) 1050JTBC에서 첫 방송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