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본 대로 말하라’ 첫 주부터 충격 엔딩에 안방극장 들끓었다!
용의자의 사망과 입안에서 나온 박하사탕에 소름!
기사입력: 2020/02/03 [12:0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OCN 토일 오리지널 본 대로 말하라의 충격 엔딩이 안방극장을 강타했다. 자신이 그놈이라 주장하던 용의자가 취조실에서 살해당한 것. 진짜 그놈의 소행인 걸까.

 

지난 2일 방송된 OCN 토일 오리지널 본 대로 말하라’(크리에이터 김홍선, 극본 고영재, 한기현, 연출 김상훈,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에이치하우스) 2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3.3% 최고 3.5%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OCN 타깃인 남녀 2549 시청률에서도 평균 2.8%, 최고 3.0%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유료플랫폼 전국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 OCN 드라마 '본대로 말하라'의 방송캡처화면     © 정다운 기자

 

이날 방송에서 순경 차수영(최수영)은 고민지(양하늬) 사건이 해결될 때까지 광수대에 임시 파견됐다. 팀원들은 광수대가 아무나 들어오는 데도 아니고라고 불만을 표시했지만, 수영은 또다시 사건의 중요 단서를 제공했다. 용의자 강승환(김홍래)의 집에서 가져온 사진 속 여성의 별모양 귀걸이가 실종자 전단지 속 여성이 하고 있던 귀걸이와 일치한다는 걸 알아본 것. 국과수 부검 결과, 강승환 범행도구에서 나온 혈흔 DNA와 실종자의 모발 DNA가 일치하자 수사는 급물살을 탔다.

 

광수대는 또 다른 피해자 조성애(윤다영)의 존재를 파악했고, 여러 정황상 그녀는 아직 살아 있을 가능성이 있었다. 이에 직접 취조에 나선 황팀장(진서연)은 강승환 집에서 가져온 사진들을 쏟아내며 자극했지만, 그는 나도 궁금하네. 살았는지, 죽었는지라며 기괴하게 웃었고, 되레 분노를 유발했다. 그러나 그 순간, 강승환의 눈이 어떤 사진 앞에 잠깐 멈추는 걸 포착한 수영. 강승환 거주지 근처에 있는 시멘트 공장으로 추정되는 곳이었다.

 

하지만 공장은 붕괴 위험이 있어 봉쇄된 상태. 숨겨진 출입구를 찾았지만, 입구가 너무 좁아 들어가기 힘들어 보였다. 그때 수영이 제가 들어가겠습니다라고 자원하자 황팀장은 백업용이라며 초소용 리시버를 건넸다. 그렇게 수영은 혼자 건물 안으로 들어갔고, 지하인데다 사방이 벽으로 막혀 광수대 팀원들과의 무전은 금방 끊겨버렸다. “그만 나와라는 무전도 듣지 못한 채 깊이 들어가던 중, 설상가상 벽돌이 무너지며 지도에 없는 비밀 공간으로 떨어졌다.

 

간신히 정신을 차리자마자 수영은 엄마를 먼저 떠올렸고, 포기하지 않고 힘겹게 일어났다. “나 지금 포기하면, 엄마 범인 잡는 일도 포기하기 쉽겠지? 나는 사실 그게 제일 무서워라는게 그 이유였다. 오현재(장혁)는 이 모든 상황을 감청하고 있었다. 황팀장이 건넨 리시버가 사실 그와 연결돼있었던 것. 수영을 아무 계획이 없는 골치 아픈 유형이라 판단했던 현재는 그녀의 속마음을 듣고는 이제부터 내가 시키는 대로 해라며 목소리를 드러냈다.

 

그의 무전을 들으며 먼지 냄새와 역한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나는 공간을 찾아낸 수영. 동공이 적응할 시간을 주기 위해 불을 켜기 전 눈을 감으라는 현재의 지시를 착실히 따랐고, 마침내 지금이야라는 목소리와 함께 눈을 떴다. 그리고 발견한 것은 비명과 구역질이 나올 정도로 끔찍한 현장이었다. 천장에 매달린 검은 포대 자루들은 이곳이 강승환의 작업장임을 암시했다. 천장이 무너지려 하자 나와라는 지시에도, 수영은 피해자가 살아 있으면요?”라며 안쪽을 파고 들어갔고, 결국 생존자를 구출해낼 수 있었다.

 

이제 현장 검증만 하면 사건은 종결이었다. 그런데 강승환이 취조실에서 살해된 채 발견됐다. 장형사(신수호)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취조실 문이 열리고 누군가 들어온 것. 의경 제복을 입은 의문의 남자를 보고 하얗게 질린 강승환. 결국 장형사가 도착했을 땐 이미 살해당한 후였고 강승환의 입에서는 박하사탕이 나왔다. 진짜 그놈의 소행인 걸까. 시청자들을 모두 혼란에 빠트린 충격 엔딩이었다.

 

그놈의 실체가 더더욱 궁금해지는 본 대로 말하라매주 토, 일 밤 1050OCN 방송.

정다운 기자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화보
AOA 설현, 에너제틱 돋보이는 화보 ‘눈길’
메인사진
AOA 설현이 나이키 코리아 에어 맥스 캠페인 모델에 발탁되며 에너제틱함이 ... / 조은설 기자
배우 정해인, 무드 있는 감성 화보로 에스콰이어 3월호 커버 장식!
메인사진
정해인은 밝은 컬러의 의상과 가벼운 소재감을 가진 착장으로 봄의 기운을 ... / 조은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