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 문화예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사회
문화예술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한국예술종합학교 대응 상황 점검
기사입력: 2020/03/10 [21: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문화체육관광부(이하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310(),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김봉렬, 이하한예종)방문해 학교시설 방역, 개강일정, 기숙사 관리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코로나19 극복 온라인 희망콘서트’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박양우 장관은 코로나19 확진자 79.7%집단 발생과 연관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대학은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시설인 만큼 학교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더불어 개강 연기, 온라인수업 등을 통한 제적인 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생들이 개강이 연기되어 정에 있는 동안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고‘사회적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할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할 것을 학교측에 당부했다.

 

 

한편 문체부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표어(슬로건) “힘내라대구·경북! 힘내라대한민국!”에 발맞춰 한예종과 함께‘코로나19 극복 온라인 희망콘서트’를 추진한다.

 

온라인 희망콘서트 촬영 현장을 방문해 참여자들을 격려한 장관은“코로나19인해 부분의 공연이 취소되어 예술인들이 무대에 자리가 없어져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다. 이번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예술인들은 연주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국민들은 문화를 향유할 있기를 바란다또한 코로나19극복할 있다는 희망 메시지도 전달할 있기를 기대한다.라고밝혔다.

 

 

최미령 기자 최미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스타화보
김요한, 우월한 교복핏+청량미소 순정만화 비주얼 과시!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설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요한이 최근 신규 모델로 광고촬영 ... / 조은설 기자
엔플라잉, 보헤미안 매력 담긴 화보 공개
메인사진
밴드 엔플라잉이 보헤미안 스타일의 매력이 담긴 화보를 공개했다. 엔플라잉 ... / 정다운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