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사회
정치
tvN '곽승준의 쿨까당' 코로나19 긴급점검!!
코로나19 판데믹 선언과 개학 연기까지!
기사입력: 2020/03/18 [14:5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WHO의 판데믹 선언과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라는 초유의 상황이 잇따르고 있다. 이에 오늘(18, ) '곽승준의 쿨까당'에서는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고 있는 코로나19를 긴급점검한다.

 

 

이날 방송에는 대한의사협회 과학검증위원장 최재욱 교수, 가톨릭의대 미생물학교실 백순영 교수, 한겨레 김완 기자가 함께한다. 세 명의 전문가는 최근 수도권에서 잇따르고 있는 집단감염에 대해 분석할 예정이다.

   

  

또한 개학 연기와 학교 집단 감염에 대한 대비책에 대해 설명한다. 최근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됐지만 여전히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상황에서 올바른 마스크 재활용법과 면마스크 사용법에 대해 정확히 짚어본다. 그리고 코로나19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즉문즉답해 시선을 모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2003년 사스, 2009년 신종플루, 2015년 메르스, 2019년 코로나19까지 점점 전염병의 발생주기가 짧아지고 있는 원인을 분석한다. 이어 코로나19뿐만 아니라 지금껏 발생했던 전염병으로 인해 생겨난 사회경제적 손실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또한 현재 관심을 모으고 있는 백신 개발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전해져 기대감을 높인다.

 

 

tvN '곽승준의 쿨까당' '신종 바이러스의 역습' 편은 오늘(18, ) 오후 640분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다운 기자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스타화보
엔플라잉, 보헤미안 매력 담긴 화보 공개
메인사진
밴드 엔플라잉이 보헤미안 스타일의 매력이 담긴 화보를 공개했다. 엔플라잉 ... / 정다운 기자
세정, 클로즈업 부르는 무결점 미모!
메인사진
세정은 패션 매거진 ‘싱글즈’ 6월호 화보를 통해 청량하고 우아한 매력을 ... / 조은설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