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2021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초대작가 시상 및 지상전 전시

민강일 기자 | 기사입력 2021/09/12 [09:53]

제2회 2021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초대작가 시상 및 지상전 전시

민강일 기자 | 입력 : 2021/09/12 [09:53]

 

(스타저널=정다운 기자제2회 2021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 시상식이 9월 11일 오후 3시에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에서 코로나19  4단계 확산으로 비대면 행사로 상장 및 작품도록 배부로 대체하여 개최됐다.  이날 작품도록을 수령못한 초대작가는 작가의 신청에 의하여 우편으로 배송한다. 그리고 지상전 전시는 인터넷뉴스로도 보도가 된다.

 

이번 제2회 2021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에서 영예의 "초대작가 우수작품상“ 에는 이병석 작가의 양화부문 ‘산정-바람이 머무는 곳’ 작품이 수상했다.

 

이어 초대작품상에는 송현숙 작가의 '신문자도 한' 작품이 수상했으며, 그리고 초대작가상에는 이혜정 작가 , 김용모 작가, 임미자 작가, 길병학 작가가 각각 초대작가상을 수상했다. 

 

  © 이병석 화백 초대우수작품상 작품 산정-바람이 머무는 곳


본 행사 주최 주관사인 최종옥 대회장은 인사말에서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은 한라에서 백두까지 한반도평화를 추구하고 염원하며 우리나라 남북통일과 평화를 바라는 뜻에서 본 전시행사를 기획한 것으로써 미술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것이 우리나라 항구적인 한반도평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현숙 초대작가 작품 신문자도 한


()한국미술협회 상임고문위원인 이병석 제2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대회장은 대회사에서 “21세기는 문화의 세기로 국제화로 발전하는 오늘날을 맞이 하였으나 코로나19사태로 문화발전의 계기를 잃고 있는 이때에 변함없이 추진되어온 제2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을 개최하게 된것을 매우기쁘게 생각하며 참여한 작가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인간의 삶의 행복은 풍요로운 의. 식. 주. 생활에만 있는것이 아니고 예술과 함께하는 문화인으로서 아름다움을 생활화하는 보다 큰 행복한 삶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심사선정위원장인 최예태 (사)한국미술협회 상임고문위원장은 축사에서 "제2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은 국내외 훌륭하신 작가님들을 모시게 되어 본 전시를 하게 됨을 영광으로 생각하는바이며 이번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은 한라에서 백두까지 한반도평화를 염원하는 미술인들의 대축제로 우리나라의 미술발전을 위해 작가의 작품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함이며 한반도평화를 기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제2회 2021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도록 표지

 

본 대회 후원회장인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박복신 회장은 축사에서제2회 2021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시상식을 인사아트 프라자 갤러리에서 진행하게 된 것과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를 드린다고 말하고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는 1~5층까지 약 600여 평의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작가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가 되겠다.”며 인사했다.

 

이번 제2회 2021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 대회장에는 대한민국 화단의 최고 작가이며 현재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상임고문인 이병석 화백이, 심사선정위원장에는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최예태 상임고문위원장이 그리고 조직위원장에는 김용모 ()국제문화예술협회 이사장운영위원장에는 김인화 한국미술협회 고문그리고 한류미술대전 심사선정위원에는 고윤, 김인화, 최종옥, 이군우, 김희연 작가가 각각 심사를 하였다.

 

제2회 2021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초대작가전에는 우리화단에 저명한 작가 길병학김만식김문식김성옥김인화김희연고 윤남운지남종국문미희민숙자박경선박광철박두옥박영숙박정숙송기란송현경송현숙안서윤오경기오민주이병석임경희장용진장재명정혜선조승희조은희조증연김영신김용모이명림최신희한영희허정순최종옥최예태김경순이군우이형철서유정이경순이미연이혜정임미자정수경화가가 특별 초대작가로 선정되어 지상전 도록 및 인터넷뉴스로 전세계에 보도 전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