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한민국 국가 미술 특별초대전. 김남훈 작가,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2/05/03 [20:43]

2022년 대한민국 국가 미술 특별초대전. 김남훈 작가,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2/05/03 [20:43]

 

한류문화원,  (사)한국언론사협회와 한류미술협회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운영위원회와 K스타저널에서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국가 미술 특별초대전에서 특별초대전 김남훈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
 
이번 2022년 대한민국 국가 미술 특별초대전에 출품한 작품은 [Black Bubble]이다.

 

▲ [Black Bubble]     ©

 작가의 작품설명은 다음과 같다. "이 작품은 둥글고 투명한 기본형태를 각각의 공간에서 밀집 형태로 구성된 단순한 형태의 함몰구의 다양한 표현으로, 느껴지지 않을 것 같은 방울의 무게들을 의도적으로 일그러뜨려, 서로의 공간을 차지하며 공존하고 있는 형상들은 미적 표현 의도를 넘어서 인간사(史)에서 벌어지는 삶의 무게를 떠올리게 한다."

 

▲ [김남훈 작가]     ©

김남훈 작가는 강원대학교 공예학과를 졸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치고 현재 강원대학교 기능소재공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주요 경력으로 5회의 개인전 개최와 신사임당미술대전 최우수상 수상을 비롯, 강원도공예품대전 대상, 클레이올림픽조형작업전에서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2007년 강원예술상, 2018년 강원대 강원교육상 등을 받았다.


현재 강원대학교·상지대학교 생활조형디자인학과에 출강하고 있으며, 도예공방 “土-Ceramic”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