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눈길' 한선화 “민낯 촬영, 애정 담아 작품 임했다”...몰입도 높은 감정 연기 '예고'

민강일 기자 | 기사입력 2022/07/15 [11:51]

'첫 눈길' 한선화 “민낯 촬영, 애정 담아 작품 임했다”...몰입도 높은 감정 연기 '예고'

민강일 기자 | 입력 : 2022/07/15 [11:51]

 

 

‘첫 눈길’ 죽이고 싶은 한선화와 죽고 싶은 이재인이 위태로운 질주를 한다.

 

오늘(15일) 방송되는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의 일곱 번째 작품 ‘첫 눈길’(극본 유수미, 연출 김현탁)은 죽이고 싶은 여자와 죽고 싶은 여자가 차 트렁크에 유골함이 든 판도라의 상자를 싣고서 서로의 속내를 감춘 채 살얼음 언 눈길을 위태롭게 내달리는 이야기다.

 

한선화는 결혼을 앞둔 남자친구 지창섭(강길우 분)이 임윤재(이재인 분)의 차에 두 번이나 치여 죽는 것을 목격한 후 세상과 단절된 채 살아가는 ‘서진아’ 역을 연기한다. 감옥에 있어야 할 윤재가 웃으며 눈앞에 나타나자 그를 따라 위태롭게 미끄러운 눈길을 달리게 된다. 이재인은 한순간의 실수로 인생이 망가진, 창섭을 죽인 윤재를 연기한다. 할머니의 장례를 치르기 위해 귀휴 나온 후 자신을 따라온 진아의 차를 얻어타게 되면서 날선 대화를 나눈다.

 

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 속 진아는 창섭을 잃은 슬픔에 넋이 나간 채 서 있다. 이와 대조적으로 속내를 알 수 없는, 하지만 역시 슬픈 눈빛을 한 윤재의 모습도 시선을 끈다.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피폐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진아, 그리고 할머니의 유골함이 든 가방을 잃어버린 윤재의 동행이 시작된다. 두 사람이 속내를 감춘 채 함께 얼어붙은 눈길을 달리는 가운데, 진아와 윤재의 이상하고 불안한 동행의 끝이 궁금해진다.

 

‘첫 눈길’에서는 한선화와 이재인이 촘촘하게 쌓아올리는 감정선이 흡인력 있게 그려진다. 두 사람은 차 안을 배경으로 긴장감 있는 심리전을 펼치며 몰입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에 한선화는 “각자 처절하고 안타까운 인물인데, 이재인 배우가 윤재를 잘 표현해줘서 저도 진아를 더 냉정하게 표현해낼 수 있었다”라고 좋은 연기 호흡을 예고했다. 이어 “속내를 감춘 채 내달리는 윤재와 진아의 긴장감이 흥미진진할 것”이라고 작품의 관전포인트를 밝혔다.

 

이어 “진아가 겪는 상황과 감정은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과연 나라면 어떨까 하는 궁금증과 흥미로움으로 대본을 읽었다”라면서 “힘든 인물을 연기하는 게 감정 소모도 많고 힘들지만, 오히려 그런 진아를 제 몸으로 겪어보고 싶었다”라고 ‘첫 눈길’ 선택의 이유를 밝혔다.

 

그는 “예전부터 새로운 시도를 하는 작품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이번에도 신예 작가님들의 글을 일찍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즐거웠고 설레는 작업이었다”라고 단막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선화는 진아의 어두운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극의 높은 몰입도를 이끈다. 그는 “제가 생각하는 진아는 굉장히 처절한 인물”이라면서 “안타까운 인물이기도 하지만, 또 굉장히 용감한 인물이라 생각한다”라고 캐릭터를 설명했다.

 

또한 “진아가 겪는 상황과 감정들이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에 매 신의 감정들을 감독님과 함께 나누며 고민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지만, 진아도 인간이기 때문에 윤재와 함께하며 긴장감을 유지할 때도 아닐 때도 있었다. 이런 모든 순간을 감독님과 상의하며 촬영했다”라며 감정의 진폭이 큰 진아를 완성할 한선화의 변신을 기대하게 했다. 한선화는 “큰 상실감을 안고 진실을 좇기 위해서는 진아가 본인 감정에 있어서는 이기적이어야 모든 걸 감행할 수 있겠더라”면서 “그 지점을 놓지 않으려 했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마지막으로 “추운 겨울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심히 촬영한 작품”이라면서 “저도 처음 민낯으로 작품에 임할 만큼 애정을 담아 촬영을 해서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된다. 여러분도 ‘첫 눈길’ 많이 기대해달라”고 많은 시청을 당부했다.

 

한편 ‘오프닝(O’PENing)’은 신예 창작자들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도록 ‘오펜(O’PEN)’ 스토리텔러 공모전 당선작을 방송했던 tvN ‘드라마 스테이지’의 새 이름이다. ‘오펜(O’PEN)’은 창작자(Pen)를 꿈꾸는 이들에게 열려 있는(Open) 창작공간과 기회(Opportunity)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CJ ENM의 창작자 발굴·육성·지원 사업이다. CJ ENM이 신인 창작자 발굴, 콘텐츠 기획·개발, 제작∙편성, 비즈매칭까지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의 일곱 번째 작품 ‘첫 눈길’은 오늘(15일) 밤 12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사진 제공 = tvN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