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안 작가,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국가 미술 초대작품상 수상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4/03/12 [16:44]

강영안 작가,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국가 미술 초대작품상 수상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4/03/12 [16:44]

 

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운영위원회, 한류문화원, 한류미술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에서강영안 작가가 국가 미술 초대작품상을 수상하였다.

 

강영안 작가가 이번 초대전에서 초대작품상을 수상한 작품은 [봄소식(홍매화)]이다.

 

▲ [봄소식(홍매화)], 45x70, 화선지, 문인화     ©

 

▲ 강영안 작가  

강영안 작가는 경희대 교육대학원 서예 문인화 전공 과정을 졸업, 개인전을 인사동 한국미술관에서 1회,그외 초대작가전 30여회,회원전 10여회, 단체전 다수. 경력은 두아이를 출산후 시 부모님과 같이 생활을 하다 보니 밖으로 나갈 탈출구를 삼아 시작한 것이 서예 15년 문인화 15년이 접어 들었다.  대한 민국 미술대전 문인화 부문 특선 2회를 마지막으로 초대작가가 되었다.

 

아무 연고도 없는 곳에 혼자 실력을 시험해 보려고 전라북도 서예대전에 출품하여 특선 등을 수상하며 초대작가가 되었고 , 점북 세계 서예 비옌날레에 초청되어 전시를 하였다 예산 추사 휘호대회에서도 초대작가로 이름을 올렸고 그 외 여러 곳에서 초대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2023녀에는 안양시 휘호대회와 관악 현대 서예 애전 에서 문인화 부문 심사위원으로 활동을 하였다.

 

또한, 수상경력으로는 경기도 서예대전 도지사상을 비롯하여 운곡서예대전 최우수상, 백운 서예대전 최우수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다.

 

현재는 군포 평생학습원과 수원 버드네복지관에서 문인화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