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선애 작가,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8:46]

원선애 작가,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4/03/20 [18:46]

 

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운영위원회, 한류문화원, 한류미술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에서 원선애 작가가 초대작가로 선정되었다.

 

이번 2024년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에 출품하는 작품은 [Parallel City Pink Ⅶ]이라는 작품이다. 

 

▲ [Parallel City Pink Ⅶ], 52(cm) X 65(cm), 유화     ©

 

작품 및 작가의 변은 다음과 같다. 

 

또 다른 세계에서의 도시는 어떤 모습일까. 그림 속 도시는 우리가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칠 만한 익숙한 모습을 하고 있다. 

 

그러나 그 무심함 가운데 숨어 있는 삶의 강렬함을 전혀 다른 색의 관점에서 표현해 보았다.

또 다른 세상은 어쩌면 짙은 핑크색을 띠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특별함은 그 세계의 사람들에게는 놀라운 일은 아닐 것이다. 우리도 그럴 것이다.

 

▲ 원선애 작가  

원선애 작가는 상명여대 졸업하고 한국미술협회 회원전 전시회 다수 및 한국미술협회 정기전 전시회 다수, 또한, 해외전시로는 동경도미술관(일본) 전시와 한중교류전, 다수 출품과 한. 터키 K-Art 글로벌전이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제42회(2023년) 대한민국미술대전 서양화 우수상(비구상)를 시작으로 대한민국회화대전등 출품작 다수 수상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