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악성코드 은닉 모바일 게임 앱 주의 당부

최전호 기자 | 기사입력 2013/08/08 [15:39]

미래부, 악성코드 은닉 모바일 게임 앱 주의 당부

최전호 기자 | 입력 : 2013/08/08 [15:39]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는 최근 악성코드가 은닉된 모바일 게임 앱이 사설 앱스토어(일명 블랙마켓)에서 유포되고 있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미래부에 따르면 신뢰할 수 없는 블랙마켓에서 유포되는 Assaulter 등 모바일 게임 앱에 악성코드가 은닉되어 있으며 이를 다운받아 실행할 경우 은닉된 악성코드에 스마트폰이 감염된다는 것이다.

관련 게임명: Assaulter, Defen-GAstro, FruitNinja, CityJump, steamball, glowpuzzle, zombie_cake, saving_private_sheep, picnic_mayhem, bottle_shoot, BeeAvenger, MiniPlane

이 악성코드는 전화번호부, 문자, 통화목록, 개인일정 등 정보절취, 사용자위치정보 수집, 도청과 도촬을 하거나 스마트폰 초기화 및 내장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도 가능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탐지된 위장 앱을 유포한 사이트에 대해서는 관련 앱을 제거하고 이를 치유할 수 있는 모바일 백신프로그램 보급조치를 취하였으나 블랙마켓 사이트가 수시로 생성되고 악성코드가 은닉된 앱이 유포되는 만큼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에서의 앱 다운을 금할 것을 당부하였다.

미래부는 PC를 넘어 스마트폰을 통한 악성코드 유포가 점차 다양화되고 지능화 되고 있으므로 스마트폰 이용자는 반드시 모바일 백신 프로그램 사용을 생활화 하고 악성코드 감염 등에 의한 스마트폰의 이용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이용자 10대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문화·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