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스토리텔링 활용프로그램 개발 공모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13/11/07 [10:13]

문화재 스토리텔링 활용프로그램 개발 공모

이민영 기자 | 입력 : 2013/11/07 [10:13]

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생활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문화재 활용프로그램을 보급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문화재 스토리텔링 활용프로그램’을 오는 7일부터 12월 6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내용은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한 문화재 활용프로그램으로 유형유산, 무형유산, 자연유산, 민속유산 등 우리 문화재에 담긴 원형적 이야기나 콘텐츠를 다양하게 가공하여 감동과 재미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생활 속에서 즐기고 체감하는 문화재 현장 수요자인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문화재 활용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문화재청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참가자가 개발한 문화재 스토리텔링 활용프로그램 내용을 작성하여 문화재청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관계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20일 문화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2편, 동상 3편 등 총 7편을 선정하여 총상금 1,950만원을 시상한다.

문화재청은 지난해 실시한 공모에서는 제출된 75편 중 우수작 7편을 선정, ‘그 많던 모자는 어디로 갔을까?’(삼성여고 한 문화재 한 지킴이) 등 2편을 2013년 시범사업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문화재 스토리텔링 활용방법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선정된 작품에 대하여는 2014년 우선 사업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국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