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드라마 활용 ‘저작권 보호’ 캠페인

최미령 기자 | 기사입력 2014/04/28 [11:50]

한류 드라마 활용 ‘저작권 보호’ 캠페인

최미령 기자 | 입력 : 2014/04/28 [11:50]


문화체육관광부는 26일 한국과 중국 온라인을 통해 양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한류 드라마 10편의 명장면을 모아 제작한 ‘저작권은 사랑입니다 - 著作權是愛情’ 홍보영상물을 동시에 공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문체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유엔 산하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가 지정한 제14회 ‘세계지식재산권의 날’(4월 26일)을 맞아 저작권 보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했다 .

문체부, 한국저작권위원회, 방송 3사가 공동으로 제작한 ‘저작권은 사랑입니다’라는 제목의 홍보영상물은 총 4편으로 오는 4월 26일 첫 번째 편 ‘고마워요, 저작권’(80초)이 먼저 공개된다.

1편에는 KBS ‘성균관스캔들’, MBC ‘해를 품은 달’, SBS ‘별에서 온 그대’ 등 방송 3사에서 방영한 인기 드라마 10편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촬영현장 영상 등을 담았다.

이어 6월 초에 공개될 나머지 3편의 홍보 영상물은 방송 3사별 대표 드라마 1편씩을 주제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 영상물은 중국어로도 번역돼 중국의 주요 온라인 사이트인 ‘바이두’, ‘투도우’, ‘요우쿠’, ‘러스왕’ 등에서도 동시에 서비스된다. 중국 최대 포털인 ‘바이두’는 동 홍보영상물을 4월 25일, 26일 이틀간 동영상 페이지 메인 동영상으로 소개한다. 이외에도 이 영상물은 북경 문화예술특구 내의 옥외 광고판에도 송출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번 캠페인을 토대로 올 하반기에는 한중 공동 저작권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체부는 이를 위해 오는 7월 부산에서 개최하는 ‘한중 저작권 포럼’ 기간 중에 중국 국가판권국과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