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여성 안면윤곽 페이스라인은?

최연지 기자 | 기사입력 2012/11/24 [12:53]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여성 안면윤곽 페이스라인은?

최연지 기자 | 입력 : 2012/11/24 [12:53]
<스타저널 최연지 기자> 최근 해외 유명 잡지에서는 전 세계 아름답고 유명한 여성 얼굴 부위를 조합해 화제다.
 
2012년 여성잡지 마리끌레르 호주판 4월호에는 '궁극의 미인'을 공개했다.
 
마리끌레르는 전 세계 주요 성형외과 데이터를 종합해 가장 선호하는 여배우의 얼굴 부위를 선정한 뒤 지난 1년동안 성형 전문의들로부터 완벽한 여성 얼굴 부위를 조합했다.
 
▲ 마리끌레르 호주판 4월호 전 세계 아름다운 얼굴 부위 조합.     © 스타저널 최연지 기자

'궁극의 성형미인' 조합에는 나탈리 포트만의 코, 앤 해서웨이의 눈, 스칼렛요한슨의 입술, 할리베리의 조각같은 턱 윤곽, 컨트리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금발, 제뉴어리 존슨의 볼 등이 선정됐다.
 
국내에서도 서구화된 식습관 등의 영향으로 체형이 서양인화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얼굴만큼은 작으면서도 이목구비가 뚜렷한 동안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러한 동안 스타일이 선호되면서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관심과 수술사례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수능과 대학 졸업을 앞두고 많은 여학생들이 안면윤곽술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담동 티엘성형외과에 따르면, 수능 후 안면윤곽술을 받는 사례가 크게 증가하면서 광고만을 보고, 혹은, 남을 따라 무분별하게 시도하다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티엘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김지명 대표원장은 " 여학생 중 상당수는 외모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과반수 이상은 얼굴크기와 얼굴형에 불만이 많다. 또한, 안면윤곽수술 후 드라마틱한 수술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매우 높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한 의료진이 진행한 수술은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없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이러한 이유로 안면윤곽재수술이 높은 편이라는 설명. 결국 안면윤곽수술 부작용에서 벗어나려면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수술법을 시행해야 한다.
 
김지명 원장은 "모든 사람은 뼈의 구조와 연부조직, 피부조직은 각각 고유의 특성을 갖고 있다. 뼈 돌출방향, 수술 전 각도를 완벽하게 예측해야 하며 의료진의 미적감각과 경험유무도 수술 후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 라며, "수술 후 끝까지 사후 결과에 대해 책임질 수 있는 병원인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과도하게 수술을 권하는 병원은 피하고 환자가 욕심을 부려 무리하게 수술을 원하더라도 의료진이 냉철하게 '부적절하다'고 말할 수 있는 양심적인 의료진인지 체크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티엘성형외과에 의하면, 재수술없는 안면윤곽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술을 집도하는 주치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과정, 부작용 가능성, 사후관리과정,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는 지혜가 반드시 필요하다.
 
<스타저널 최연지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통합메일 wsnews@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