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투란도트’ 온라인 상영회 및 ‘딤프직캠’ 등 뮤지컬 콘텐츠 대 방출!

안방 1열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딤프생활’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0/04/28 [10:06]

뮤지컬 ‘투란도트’ 온라인 상영회 및 ‘딤프직캠’ 등 뮤지컬 콘텐츠 대 방출!

안방 1열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딤프생활’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0/04/28 [10:06]

 

 

 

 

전례 없는 바이러스의 세계적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랜선 여행’, ‘방구석 콘서트등이 인기를 끄는가운데뮤지컬의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다양한 뮤지컬 콘텐츠로 온라인을 달굴 전망이다.

 

 

 

세계각국의뮤지컬소개와함께다채로운뮤지컬 부대행사등의프로그램으로지난 13년간 글로벌 축제를 개최해온 DIMF는 그동안 축적해온콘텐츠를공개하며사회적거리두기에적극동참하고있는뮤지컬팬과시민들에게온라인을통해즐거움을선사하는또 하나의 축제를 마련하고자 한다.

 

 

 

 

먼저, DIMF국내 최초로 동유럽 라이선스 수출을 달성하며 한국 창작뮤지컬의 새 역사를 쓴 DIMF대표스테디셀러뮤지컬투란도트전막실황영상황금연휴가시작되는오는 430()부터 55()까지 최초로 공개한다.

 

지난 2011년 초연 이후 서울·대구 장기공연은 물론 중국 5개 도시에 진출하며 글로벌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뮤지컬 투란도트는 꾸준한 개발을 거쳐 9년여간 총 134회 공연된 바 있으며, 오랜 시간 DIMF의 아이콘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웰메이드 한국 창작뮤지컬이다.

 

 

 

이번 뮤지컬 투란도트온라인 상영회는 2019년 제13DIMF 특별공연 당시 버전으로 영원한 칼라프 왕자이건명과 2019년 합류해 모두를 놀라게 한 해나의 투란도트’, 탄탄한 실력으로 최고의 로 평가받는 이정화의 캐스팅으로 만나 볼 수 있다.

 

DIMF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해 공개될 뮤지컬 투란도트실황은 특히 사회적거리두기실천으로황금연휴를집에서보내게될국내뮤지컬팬과많은시민의눈과귀를즐겁게할것이며, 글로벌 팬들도 쉽게 온라인 관극할 수 있도록 영문·중문 자막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DIMF는 뮤지컬 투란도트온라인 상영회에 이어 그간 축제 아카이빙을 위해보관해온다양한행사실황과비하인드영상들을DIMF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딤프직캠이라는 타이틀로 54()부터본격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딤프직캠은 국내 최정상의 뮤지컬 배우들이 총출동했던 역대 개막축하공연’, ‘DIMF 어워즈등의 하이라이트 무대와 다소 짧게 공개되어 아쉬움을 자아냈던 스타들의 레드카펫 모습, ‘스타데이트를 비롯한 부대행사 현장, 오직 DIMF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세계 각국의 뮤지컬 작품, DIMF를 통해 발굴된 창작뮤지컬 실황 등 다양하게 업로드 되어 온라인에서도 DIMF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DIMF가 차세대 뮤지컬 스타와 전문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DIMF 뮤지컬스타‘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생생한 영상도이어진다.

 

청소년이라 믿기지 않는 실력자들이 대거 등장하는 ‘DIMF 뮤지컬스타의 뜨거웠던 예선, 본선 비하인드 모습과세계적인명작뮤지컬부터한국창작뮤지컬까지스펙트럼넓은레퍼토리로많은사랑을받았던‘DIMF 뮤지컬스타 콘서트의엑기스만모아재구성해뮤지컬팬들의시선을사로잡을것으로기대된다.

 

여기에 ‘DIMF 뮤지컬아카데미교육생들의 열정이 가득 담긴 워크숍공연과 본 사업을 통해 탄생한 창작뮤지컬의 리딩공연’, ‘쇼케이스무대가 더해져 딤프직캠의 퀄리티가 한 층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이처럼 DIMF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축제개최일정이하반기로변경되고규모가축소됨에따라아쉬워했을시민과뮤지컬팬을위해집에서도편하게DIMF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행사를 확대해 언제 어디서든 뮤지컬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힘겨운 시기를 견디고 있는 모두에게 위로와 감동을 주고자 한다.

 

 

 

DIMF 박정숙 사무국장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의 공연계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DIMF가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고자 본 기획을 준비했다라며 “DIMF2007년 제1회 개최 이래 축제 일정 변경과 규모 축소라는 전례 없는 상황에 놓여있지만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과 뮤지컬 팬을 만나고자 노력할 것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내실(內實) 있는 축제를 선사할 것이라 전하며 많은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DIMF는 뮤지컬 전문가 육성을 위한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제6기 교육생을 515일까지 모집하며 보다 안전한 사업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공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