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한민국 국가 미술 특별초대전. 노주영 작가,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2/04/30 [23:05]

2022년 대한민국 국가 미술 특별초대전. 노주영 작가,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2/04/30 [23:05]

 

한류문화원,  (사)한국언론사협회와 한류미술협회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운영위원회와 K스타저널에서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국가 미술 특별초대전에서 특별초대전 노주영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

 

이번 2022년 대한민국 국가 미술 특별초대전에 출품한 작품은 [All Around Flower zone – 가을 튜닝]이다.

 

▲ [All Around Flower zone – 가을 튜닝]     ©

 

작가 노트는 다음과 같다. 우연히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소재, 오브제를 마주하고, 지나온 경험적 베이스에, 섬광처럼 감성적 충돌이 일 때, 나는 시를 짓듯, 재즈를 연주하듯, 한껏 취해 작업을 한다.


작업하는 동안 의사가 된 듯, 지휘자가 된 듯한 나를 본다. 나의 모든 작품은 나를 정비하고, 대상을 정비하는 미지의 꽃, 나의 자화상 이다. 우주 모든 일체가 꽃임을 기억한다.
일체유꽃존  = 一切唯꽃ZONE = All Around Flower Zone 가을 튜닝은 가을에 발갛게 벌어진 석류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 이다.

 

▲ [노주영 작가] 

노주영 작가는 2013 세계평화통일미술대축제 특선, 월산미술관 힐링대전 특선, 경인미술대전 입선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고, 제 10 회 남송국제아트쇼(성남아트센타), 2015 제 1 회 개인전(북한강예술촌), 인사동사람들전, 여주공예박람회 및 한국미협정기전과 가평미협정기전 다수가 있다. 현재는 한국미협 회원으로 활동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