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영 작가,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14:49]

김혜영 작가,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2/08/29 [14:49]

 

한류문화원, (사)한국언론사협회와 한류미술협회 및 K스타저널에서 주최하고 한류미술대전 대회조직운영위원회, 한국미술 문화원과 대한민국 국가미술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에서 김혜영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

 

이번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에 출품한 작품은 [행진 (Marching)]이다.

 

▲ [행진 (Marching)]     

 

이 작품은 "차가웠던 전쟁의 계절이 지고 그윽한 향기를 안은 남과 북의 국화, 무궁화와 목란이 만개했다. 그 평화로운 꽃길을 전쟁 중 서로 다른 상처로 얼룩졌을 군인, 시민, 탱크, 동물들이 함께 행진한다. 승리와 성취를 의미하는 금색으로 묘사된 작품 속 행진은 전쟁이 끝나고 평화와 행복을 되찾은 통일된 한반도, 곧 우리의 모습이다."라는 작가의 뜻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 [김혜영 작가]     

김혜영 작가는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학 박사로, 개인전은 11회 (인사아트센터, 종로갤러리, 갤러리 너트 등), Booth 개인전 및 아트페어는 21회 (KIAF , 화랑미술제, 뉴욕, 스위스, 벨기에, 등)이 있으며, 단체전으로는 작가의 창작 숲 창립 초대전, 한국현대미술가회(KCAA) 제50회 국제미술교류전외 다수, 군집깃발 설치 광주베엔날레 특별전, 대한민국 건국 60년 기념 군집깃발 설치외 4회 및 단체 깃발전 다수가 있다.

 

수상 이력으로는 대한민국미술대전 3회, 동아미술대전, 경기미술대전 특선, 너트프라이즈 대상을 수상하였다.

 

김혜영 작가의 작품소장처는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및 서울시립미술관 외 다수의 곳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