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청년 작가 공모 발표

가수정 작가 등 총 7명의 작가 선정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2/11/18 [16:20]

2022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청년 작가 공모 발표

가수정 작가 등 총 7명의 작가 선정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2/11/18 [16:20]

 

(스타저널=정다운 기자)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는 신진작가를 발굴·지원하고자 진행한 2022년도 작가 공모의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신항섭 평론가가 심사위원장으로 참석, 김홍년(한국미술협회), 이철규(예원예술대 교수), 이웅배(국민대 교수) 심사위원의 참석 하에 심사가 진행됐다. 156명 신청하였으나 엄중한 심사결과 가수정, 고권, 김나령, 노정연, 전우현, 이다혜, 송영준 이상 7명의 작가가 선정되었다.

 

 가수정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에서는 열의적인 창작활동을 하는 신진 작가들에게 발표 기회 제공 및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하고자 기획한 공모지원사업이다.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공모 수상자는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전층에서 개인전을 가져야 한다는 조건이 작품 몇 점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타 공모전 다른 점이다. 이번 당선된 작가들의 작품은 2023125일부터 31일까지 6일간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전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고권 추운날



심사위원장 신항섭 평론가는기술적인 완성도나 세련미보다는 창의적인 시각을 지닌 작가를 선별해내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라고 하며 최종 선정된 작가들의 작업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기존의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조형적인 해석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작가들이다.”라고 평했다.

 

2017년부터 6년간 꾸준히 신진작가 기획전시를 개최해 온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박복신 회장은 앞으로도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작업을 선보이는 작가 발굴을 통해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작품전시와 판로를 지원해 예술 생태계를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진행할 2023년도에는 만 39세 미만의 청년작가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대상 자격은 만 39세 미만의 청년작가로 경력, 학력, 출품 분야에 제한이 없으며 단, 특정 화랑의 전속 작가는 지원이 불가능 하다. 예술 전 부문에서 미풍양속과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예술성 기반의 작품을 기준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작가에게는 2024년 상반기 중 협의를 통한 갤러리 전관에서 개인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접수 방식은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홈페이지 공지에 있는 [2023 청년작가공모]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artplaza05@naver.com)로 접수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